影猫カンパニー :: 케이온!(けいおん!, 2009)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오랜만에 돌아온 애니리뷰..!!
그 22번째 작품은 바로 2009년 4월 신작으로 등장하여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케이온입니다.
쿄토 애니메이션의 작품인 것만으로도 굉장한 인기를 몰면서, 밴드 붐이 일어나기도 하였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케이온을 해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온은 동명의 4컷 만화가 원작(작가 : 카키후라이)이며, 현재 3권까지 나와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2권까지 정식발매된 상태이죠.
이 작품을 통해 무명이었던 성우 토요사키 아키를 한순간에 유명성우로 만들어버렸죠.
아키 외에도 코토부키 미나코, 히카사 요우코 등의 성우도 메이저급 성우의 반열에 올라설 수 있었습니다.

그럼 계속하여 캐릭터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이름 : 히라사와 유이(平沢 唯)
2. 성우 : 토요사키 아키
3. 특이사항 : 항상 느긋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마이 페이스이지만 자주 덤벙거린다. 케잌, 과자 등 단 음식과 귀여운 것을 좋아한다. 가입 동기는 경음부라고 해서 캐스터네츠 등을 치며 가벼운 음악을 연주하는 줄 알아서였다. 1살 아래의 여동생 우이에 대한 애정만큼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 담당파트는 기타 및 보컬.







 
 

1. 이름 : 아키야마 미오(秋山 澪)
2. 성우 : 히카사 요코
3. 특이사항 : 등장 캐릭터 중 유일한 왼손잡이. 원래 문예부에 들려고 했지만, 리츠와의 약속때문에 경음부에 들어가게 된다. 경음부 내에서 가장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부끄럼이 많고, 무서운 것을 싫어하는 귀여운 부분도 있다. 담당 파트는 베이스.



 
 






 

 

1. 이름 : 타이나카 리츠(田井中 律)
2. 성우 : 사토 사토미
3. 특이사항 : 미오와는 이웃집에 사는 소꿉친구관계. 초등학교 때부터 같은 학교인 듯하다. 항상 활기찬 모습을 보여주며, 그 때문에 자주 미오에게 맞곤 한다. 시험 때에는 미오에게 공부를 가르쳐달라고 하여 낙제에서 벗어나기도. 유이와 마음이 잘 맞는 부분이 있다. 폐지가 되려던 경음부를 자신이 부장이 될 수 있다는 것 만으로 미오를 붙잡고 부원모집을 한다. 사와코 선생님을 고문으로 데려오는데 큰 활약을 했다. 담당 파트는 드럼.

 



 
1. 이름 : 코토부키 츠무기(琴吹 紬)
2. 성우 : 코토부키 미나코
3. 특이사항 : 원래는 합창부에 가입을 하려고 했으나, 미오와 리츠의 행동을 보고 재미있을 것 같아 경음부에 가입을 하게 된다. 부잣집 아가씨로 방학에는 해외로 바캉스를 가며, 집사도 데리고 있다. 음악실에 티세트를 가져놓은 것도, 항상 케이크나 과자를 가져오는 것도 그녀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백합을 좋아하는 듯 하다.단무지처럼 생긴 눈썹이 트레이드 마크. 그 눈썹은 사장님의 따님인 것을 악기 가게의 점원도 단번에 알아봐 유이의 기타를 깎아주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담당 파트는 키보드.




 
1. 이름 : 나카노 아즈사(中野 梓)
2. 성우 : 타케타츠 아야나
3. 특이사항 : 유이들이 2학년으로 올라가면서 들어온 신입 부원. 신입생 환영회 때 경음부의 공연을 보고 그 실력에 반해 가입을 하게 된다. 부모님이 재즈밴드를 하시는 탓으로 어릴 때부터 기타를 쳐와서 실력이 유이보다 높다. 트윈테일이 챠밍포인트이며, 경음부의 마스코트 격인 존재. 유이에게는 아즈냥이라고 불리운다. 성실한 성격 탓에 맨처음 부실의 모습을 보고 적잖이 충격을 받지만, 이내 그 분위기에 적응을 한다. 유이의 여동생 우이와 클래스메이트이며, 담당 파트는 세컨드 기타.




 
1. 이름 : 마나베 마도카(真鍋 和)
2. 성우 : 후지토 치카
3. 특이사항 : 유이의 소꿉친구. 명석한 두뇌로 학생회에 소속되어 있다. 항상 유이를 걱정하고 있지만, 경음부에서 성장하는 유이를 보고 내심 기뻐하고 있을 지도. 유이 덕분에 경음부의 멤버와 친해지게 되었고, 뭔가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직접 음악실까지 찾아가서 고치게 한다. 마도카가 없었으면, 경음부는 제대로 된 활동을 못 했을 지도.

 





 
1. 이름 : 히라사와 우이(平沢 憂)
2. 성우 : 요네자와 마도카
3. 특이사항 : 유이의 1살 어린 여동생. 언니를 끔찍하게 좋아하고, 항상 챙겨준다. 자주 집을 비우는 부모님을 대신해 집안일을 도맡아하고 있으며, 유이와 같은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자매답게 그 외모가 똑같아서 유이의 분장을 하고 경음부 연습에 갔을 때엔 아무도 우이임을 알아채지 못하였다.(히라사와 자매를 분별할 수 있었던 사와코 선생의 말에 의하면 가슴의 크기가 틀리다고...) 언니와는 달리 착실한 성격이라 가끔 어느 쪽이 언니인지 알 수 없게 된다.





 
1. 이름 : 야마나카 사와코(山中さわ子)
2. 성우 : 사나다 아사미
3. 특이사항 : 사쿠라가오카 고교의 음악선생. 예쁜 외모에 착실한 모습으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녀 역시 사쿠라가오카 고교 출신이자 경음부 소속이었지만, 본인에게 있어서는 지워버리고 싶은 기억이다. 사와코 현역시절이 경음부원들에게 발견되어버리면서 리츠의 협박(?)에 경음부의 고문이 된다. 경음부 출신답게 기타의 실력은 출중하다. 코스프레를 좋아해 경음부원에게 계속 무언가를 입히는 것을 즐긴다. 방과 후, 음악실에서 부원들과 함께 즐기는 차가 사와코의 낙.





이상 캐릭터 소개를 모두 마쳤습니다.
그럼 이어서 대략적인 줄거리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유이는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여태까지 해보지 못했던 부활동을 하기 위해 가입할 동아리를 찾던 중 경음부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 경음부는 원래 부원이 없어 폐지 직전이었지만, 리츠가 미오와 함께 경음부의 재건을 꿈꾸며 츠무기까지 영입한 상태.
경음부란 가벼운 음악을 한다라는 설명을 듣고 유이는 아무 것도 모르채 가입신청서를 내지만, 이내 기타를 쳐야한다는 것을 알고 가입을 취소하려 한다. 이에 굴러들어온 호박을 놓치지 않기 위해 리츠들은 차와 과자로 유이를 유혹하여 겨우내 경음부원으로 맞이하게 된다.
유이는 츠무기 덕분에 기타를 깎아서 구입을 할 수 있었고, 여름 방학에는 츠무기의 별장을 빌려 합숙까지 한다.
그리고, 축제에서 첫 공연을 하게 되고 성공적으로 끝마치게 된다. 단, 기타줄에 걸려 넘어져 미오의 팬티가 공개된 것 외에는...
이윽고 1년이 흘러 신입생 환영회 공연에 반하여 경음부에 새로운 부원, 아즈사가 들어오게 된다.
나태한 경음부의 분위기에 아즈사는 충격을 받지만, 이내 그 분위기에 동화되고 만다.
여름방학은 또 찾아와서 츠무기네 별장에 합숙을 가게 되고, 어김없이 축제의 날이 다가온다.
하지만, 공연을 앞두고 유이는 감기에 걸려 오랫동안 연습에서 빠지게 되고 부원들은 유이가 공연 전에 나을 수 있을 지 걱정을 하게 된다.
과연 유이는 공연날까지 감기를 나아서 경음부원들과 함께 무대 위에 설 수 있을 것인가..!!


올 4월부터 모든 팬들의 예상을 뒤엎고 2기 방영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미 1화가 방영되었죠.
항간에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이번 2기는 2쿨이라는 또 한 번 팬들을 놀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1기에서 단 1쿨동안 2년 간의 모습을 보여줬었는데, 이번 2기에서는 2쿨의 긴 시리즈동안 경음부 '방과 후 티타임'의 1년을 어떻게 그려나갈지 궁금해지는군요.
부디 팬들의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는 작품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케이온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리뷰에서 또 좋은 작품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影猫

티스토리 툴바

影猫カンパニー :: 케이온!(けいおん!, 2009)

지역로그

태그

''에 해당되는 글 건

''에 해당되는 댓글 건

방명록

공지사항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Posted by
TAG

트랙백 주소 ::

  1. Subject:

    Tracked from  삭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