影猫カンパニー :: 러브히나(ラブひな, 2000)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오랜만에 돌아온 애니리뷰입니다.
23번째의 작품은 이제 거의 고전작이 되어버린 아카마츠 켄 씨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러브히나'입니다.
하렘물 애니 중에서도 꽤 잘 만들어진 작품에 속하죠.
한국에서는 '러브 인 러브'라는 타이틀로 정식 방영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 러브히나를 철저하게(?)해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타이틀인 러브히나는 'Love! 히나타장'이라는 말의 줄임말입니다.
그리고 원작에서 '된장 랍스타 정식'이란 메뉴는 실제 동경대 메뉴에는 없었지만, 차후에 실제 학생식당의 메뉴에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게다가, 나루세가와 나루 역을 맡았던 호리에 유이씨는 원래 마에하라 시노부 역의 오디션을 했지만, 음향감독의 권유로 나루의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히나타장의 실제모델은 야마가타 현에 위치하고 있는 긴잔온천(銀山温泉)에 위치한 온천여관이 되겠습니다.

총 24화의 정식 방영분과 OVA형식의 25화, 총집편, 그리고 2개의 스페셜(크리스마스, 봄)로 이뤄져있습니다. 그리고, 추후에 3편의 OVA가 더 제작이 되었죠.
조금 아쉬웠던 점은 TVA와 OVA의 캐릭터 디자이너가 달라지면서 작화가 달라졌다는 것이죠.
본 리뷰에서는 24화의 TVA로 방영한 부분만 리뷰를 하겠습니다.

그럼 계속하여 캐릭터 소개로 이어지겠습니다.
캐릭터 역시 원작에 비해 오리지널 캐릭터가 몇 명 등장하였습니다.
케타로 사랑의 라이벌로 등장하는 사카타 켄타로, 그리고 나루의 동생인 나루세가와 메이, 원작에서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우라시마 히나, 모토코를 항상 따라다니는 여자 후배 3명, 카오라 스우의 언니와 오빠 등입니다.
 

 


1. 이름 : 우라시마 케타로
2. 성우 : 우에다 유우지
3. 특이사항 : 15년 전의 약속을 좇아 동경대를 지망하고 있다. 나루나 모토코, 스우 등 아무리 맞아도 곧바로 회복하는 불사신의 몸을 가지고 있다. 히나타장에 가기 전까지 여자에게는 그다지 인기가 없는 편이었으며, 혼자 스티커사진을 찍는 것이 취미. 이름은 만화가인 아리마 케타로에서 따왔다고 한다.




1. 이름 : 나루세가와 나루
2. 성우 : 호리에 유이
3. 특이사항 : 현역 고3이며, 누군가와의 약속때문에 동경대를 지망하고 있다. 눈이 나빠 알이 큰 안경을 쓰고 있으며, 일명 나루펀치라고 불리우는 필살기를 가지고 있다. 집안문제로 히나타장에서 살고 있으며, 성적은 무려 전국 1위. 케타로를 자주 괴롭히지만, 사실은 히나타장에서 케타로를 가장 많이 챙겨주는 사람도 그녀이다. 캐릭터 모델은 에반게리온의 소류 아스카 랑그레이라고 한다.



 


1. 이름 : 콘노 미츠네
2. 성우 : 노다 쥰코
3. 특이사항 : 나루의 가장 친한 친구이며, 현재 직업은 프리터. 통칭 키츠네(여우눈)로 불린다. 좋아하는 것은 술과 도박. 오사카 출신이라서 관서사투리를 구사한다. 나루를 누구보다도 가장 이해하고 있는 사람. 이름은 아야사카 미츠네에서 따왔다.










1. 이름 : 카오라 스우
2. 성우 : 타카키 레이코
3. 특이사항 : 외국에서 온 유학소녀. 마이페이스이며 항상 활기차다. 가끔은 이상한 발명품을 만들어내기도 하며, 컴퓨터에 능숙한 듯. 항상 먹을 것을 찾고 있다. 시노부와 같은 학교를 다니고 있으며, 붉은 달이 뜨면 성인의 모습으로 변한다. 키츠네에게 일본어를 배운 탓인지 관서사투리를 구사한다.






 


1. 이름 : 우라시마 하루카
2. 성우 : 하야시바라 메구미
3. 특이사항 : 케타로의 고모이지만, 그렇게 불리길 싫어한다. 찻집 히나타의 오너이자, 히나타장의 정신적인 지주. 항상 입에는 담배를 물고 있다. 케타로가 히나타장의 관리인이 되는 결정적인 이유의 제공자.











1. 이름 : 아오야마 모토코
2. 성우 : 아사카와 유우
3. 특이사항 : 신명류의 검사인 여고생. 교토 출신이며, 남자혐오증이 있다. 굉장히 진지하고 냉정한 성격이며, 항상 스우의 뒷바라지를 해주고 있다. 언니의 결혼에 쇼크를 받아 히나타장에 오게 된다.


 




 


1. 이름 : 마에하라 시노부
2. 성우 : 쿠라다 마사요
3. 특이사항 : 스우와 같은 학교에 다니는 중학생. 히나타 분식의 딸이라 요리가 능숙하다. 상당히 내성적인 성격인지라 학교에서도 친구가 없으며, 은근히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본편과는 달리 부모님의 이혼으로 케타로가 온 다음에 히나타장으로 입주하게 된다.






 

 


1. 이름 : 오토히메 무츠미
2. 성우 : 유키노 사츠키
3. 특이사항 : 오키나와에 사는 특이한 아가씨. 불합격해서 떠난 여행에서 만나게 된다. 상당한 마이페이스인 성격. 몸이 좋지 않아서 자주 쓰러지며, 심하면 맥박까지 뛰지 않게되어 죽은 것으로 오해받는다. 특기는 거북이어(?!)








1. 이름 : 온천 타마고
2. 성우 : 마에다 유키에
3. 특이사항 : 무츠미가 키우던 거북이. 온천을 매우 좋아하며, 날아다닌다(!). '뮤~'하고 운다. 매일같이 스우에게 쫓겨다니고 있으며, 상당한 지력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1. 이름 : 사라 맥두걸
2. 성우 : 코바야시 유미코
3. 특이사항 : 세타가 맡아서 기르고 있는 미국 출신의 여자아이. 세타를 '아빠'라고 부른다. 보이쉬한 성격이며, 케타로를 상당히 싫어한다. 히나타장에 맡겨지게 되면서 스우와 악당 콤비가 된다. 남에게는 말할 수 없는 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1. 이름 : 세타 노리야스
2. 성우 : 마츠모토 야스노리
3. 특이사항 : 동대출신이며 동대의 고고학과 강사. 무엇이든 발굴하는 것을 좋아한다. 벤을 몰고 다니지만, 항상 사고를 일으킨다. 케타로 못지 않게 불사조의 몸을 가지고 있다. 무술에도 능하여 모토코와 대결에서 이긴 적도 있다. 캐릭터 모델은 에반게리온의 카지 료우지이며, 이름은 만화가인 세타 노리야스에서 따왔다.






1. 이름 : 나루세가와 메이
2. 성우 : 시라토리 유리
3. 특이사항 : 나루의 부모님이 재혼하면서 생긴 여동생. 나루를 집으로 데려가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하지만, 그 누구보다도 나루를 좋아하고 있다. 원작에서는 마지막권의 최종화에 잠깐 등장.







1. 이름 : 사카타 켄타로
2. 성우 : 오키아유 료타로
3. 특이사항 : 나루의 동창생이며, 유수한 재벌가의 도련님. 졸업식날에 갑자기 등장하여 나루에게 고백을 한다. 히나타 아이돌 콘테스트로 나루를 아이돌로 데뷔시키지만, 나루가 그만두면서 그가 차린 사무소도 망해버린다. 이후, 찻집 히나타에서 알바를 하는 신세로 전락.





 

이어서 본 작품의 간단한 개요 및 리뷰입니다.


우라시마 케타로는 15년 전, 히나타장 근처 놀이터에서 한 여자아이와 놀면서 같이 동경대에 들어가자는 약속을 합니다. 케타로는 그 약속을 하루라도 잊지않으며, 동경대 입학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어느 덧 3수 생활에 접어들게 되죠. 결국 집에서도 쫓겨나 그가 간 곳은 할머니가 운영하는 여관인 히나타장. 하지만, 할머니는 여행을 떠났고 여관도 여자 기숙사로 바뀐 상태. 하루카는 케타로가 이미 동대생인 줄 알고 관리인직을 떠넘기는데... 과연, 케타로는 금남구역인 여자기숙사의 관리인직을 수행하며 동경대합격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요...?!


 

사실 이 작품은 제가 애니의 세계로 빠져들게 되는 계기의 작품입니다.
그래서 다른 작품보다 상당히 애착이 가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 당시에는 접해본 작품이 몇 없었던 관계로 별 탈없이 감상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한 명의 팬으로서 상당히 아쉬웠던 작품이지 않나 싶습니다.
러브히나 스토리에 있어서 최후의 목적 달성은 케타로가 15년 전의 약속을 지켜내며 동대에 합격할 수 있느냐가 키포인트입니다.
하지만, 그 내용은 어디론가 멀리 내다버리고 오리지널적인 요소가 너무 가미되었다는 점입니다.
원작과의 차이를 두겠다는 감독의 의도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요소가 작품을 재미있게 만들어줄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원작과 너무 빗나가는 오리지널적인 요소로 팬들에겐 다소 위화감이 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아마 제가 본 작품들 중에서는 오리지널 캐릭터가 제일 많이 등장하는 작품이지 않나 기억되네요.
비록 10년 전의 작품이지만, 누군가가 다시 새롭게 만들어줬으면 하는 애니 중의 하나가 바로 러브히나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러브히나는 연애하렘물의 왕도라고 불릴 정도로 일본에서 상당히 히트를 친 작품입니다. 그리고, 관련 노래도 꽤 많은 편이라, 컴플레이션 앨범까지 나올 정도입니다. 나중에 시간이 되시면 한 번 구해서 들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해요.



 

이상으로 리뷰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리뷰부터 형식을 조금 바꿔봤는데 괜찮은지 모르겠군요.
앞으로 조금씩 리뷰 형식을 바꿀 예정입니다.
만약 호응이 좋으면 일전에 썼던 리뷰까지 모두 갱신할 생각이랍니다.(물론 시간이 된다면...)
다음 리뷰는 언제 쓰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어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影猫

티스토리 툴바

影猫カンパニー :: 러브히나(ラブひな, 2000)

지역로그

태그

''에 해당되는 글 건

''에 해당되는 댓글 건

방명록

공지사항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Posted by
TAG

트랙백 주소 ::

  1. Subject:

    Tracked from  삭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