影猫カンパニー :: 면접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1.12.29 01:29 일상이야기


제 트위터를 팔로우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오늘 면접보러 수원까지 다녀왔습니다.
면접 시간은 오후였는지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아침 식사 후 기차를 타고 수원을 향했죠.
약간 연착은 하였지만 대충 점심을 해결한 뒤 택시를 타고 면접장소에 도착.
면접을 보는 사람은 저 외에도 한 명이 더 있었습니다.
간단한 서류 작성과 일본어 실력 테스트를 한 뒤 곧바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면접관은 세 분이 들어오시더군요.
1시간에서 최장 2시간 가량 면접을 진행할 것이니 긴장풀고 면접에 임하라고 하시더군요.
다행히 염려하던 자기소개는 하지 않고 곧장 질문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문제는 지금부터...
면접관들은 제출한 이력서를 토대로 이것저것 자세히 묻더군요.
더군다나 저같은 경우에는 회사를 다녔던 경험이 있었기에 그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공략...
면접이 중반으로 넘어갔을 때 이미 면접을 보고 있던 저와 또 다른 한 명은 혼이 반쯤 이탈되어져 있던 상태...
특히 옆사람은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취업면접을 했던 터라 면접경험이 전무하더군요.
덕분에 면접관에게 철저히 난도질당했습니다.
저 역시 제가 가지고 있던 단점이 파헤쳐져서 그냥 해부당하는 느낌...
면접 막바지에 들어서 회사 분위기에 적응하는데 상당히 힘이 들텐데 견딜 수 있겠냐고 질문을 받았습니다.
당연히 저는 비장한 각오로 버티겠다고 대답했습니다. 면접관은 잠깐 생각을 하더니 그 의지를 시험해보겠다며 지하2층에서 건물 최고층인 15층까지 계단으로 20분 내로 2번 왕복할 수 있겠냐고 물었습니다.
물론 여기서 밀릴 수는 없기에 제한시간을 맞출 수는 없겠지만 자신을 이기겠다는 각오로 해보겠다고 했습니다.
사실 설마 시키겠냐는 생각도 들어서 그렇게 대답했습니다만... 정말로 시키더군요.
그렇게 기나긴 면접은 마무리되었고, 저는 마지막 시험을 위해 상의와 넥타이를 벗고 지하2층으로 내려갔습니다.
다행히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15층까지 올라가고 지하2층까지는 엘리베이터로 이동하는 것으로 결정.
건물이 아파트형공장이었기에 다른 건물에 비해 층고가 높아 말이 도합 17층이지 일반 건물로 치자면 20층에 가까운 높이였습니다.
테스트는 시작되었고 저는 처음 페이스를 높여 두 칸씩 올라갔습니다만 이내 숨이 차고 다리가 조금씩 풀리기 시작하더군요.
2번 왕복이니 처음엔 8분대로 끊고 나중에 페이스를 조절하면서 올라가자는 계획을 짰습니다.
그렇게 힘들게 계단으로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가서 올라간 후 기록을 종합해보니 7분 30초 가량 걸렸더군요.
같이 가서 기록을 재주시던 분도 대단하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듣고보니 그 테스트는 제가 처음이거니와 창사 이래 처음일거라고 하시더군요.
사실 이 테스트를 받은 배경인 즉 저와 비슷한 사람이 있었는데 면접에선 열심히 할 수 있다고 했다가 2주 만에 그만둔 케이스가 있었던 것입니다.
결국 그렇게 우여곡절이 많은 면접은 끝이 났습니다.

사실 지금도 다리 상태가 장난이 아닙니다.
40층 가까이 되는 거리를 걸어서 올라간 데다가, 집에 올 때도 지하철 한 정거장의 거리를 걸어왔으니까요.
아마 내일이 되면 다리에 근육통이 아주 제대로 오지 않을까하는 예상이 듭니다.
오늘 면접으로 느낀 것은 정말 집념이라는 것은 무섭습니다...

아무튼 합격자 발표는 1월 6일 이내로 해주며, 빠르면 내일 발표난다고 하네요.
체력테스트까지 했는데 떨어뜨려버린다면 아마 저주의 주문을 외우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같이 동참해주세요...(응?)
이상 오늘 있었던 파란만장한 하루였습니다.


덧. 그래도 넨도롱 호무호무를 득템했기 때문에 기분은 좋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影猫

티스토리 툴바

影猫カンパニー :: 면접

지역로그

태그

''에 해당되는 글 건

''에 해당되는 댓글 건

방명록

공지사항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Posted by
TAG

트랙백 주소 ::

  1. Subject:

    Tracked from  삭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