影猫カンパニー :: 한국 스포츠 최신소식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09. 11. 15. 23:59 일상이야기
1. 국가대표 친선전

오늘 오전 4시에 덴마크와의 친선전이 있었습니다.
부상 논란에 휩싸이고 있는 박지성 선수가 선발 출장하여 여전히 건장하다는 것을 보여준 경기였죠.
다만, 저는 한창 꿈나라에 있을 시간이라 직접 보지는 못하였습니다.
아무튼 결과는 0:0 무승부로 끝났으며, A매치 27경기 연속 무패라는 기록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18일 오후 11시 30분부터 세르비아와의 친선전이 있습니다.
한국의 박지성 선수와 세르비아의 비디치 선수라는 맨유 선수 간의 대결에 주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과연 대한민국은 28경기 무패를 이어감과 동시에 유럽 징크스를 깰 수 있을까요..??


2. 김연아 선수

오늘 오전에 미국 레이크 플래시드에서 열린 피겨 스케이트 그랑프리 시리즈 5차 경기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 첫째날로 쇼트 프로그램이었죠.
과연 김연아 선수가 세계신기록을 경신할 수 있을 지에 대해 관심이 몰렸습니다.
여자부에서는 12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였으며, 1,2부로 나누어 경기가 치뤄졌습니다.
김연아 선수는 2부에서 제일 마지막 순서로 등장하였습니다.
경기장에는 그녀의 이번 시즌곡인 007 메들리가 퍼지기 시작하였고, 김연아 선수는 음악에 맞춰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녀가 공중 턴을 돌고 착지할 때마다 실수로 미끄러져 넘어지지는 않을까 조마조마해 지더군요.
마지막으로 손으로 총을 쏘는 포즈를 취하며 연기를 마친 김연아 선수는 점수가 나오기를 기다렸습니다.
결과는 76.28점으로 세계신기록을 다시 작성하였습니다.
2위와는 무려 약 17점차를 벌리며 급이 다른 선수임을 한 번 더 증명하게 된 셈이죠.
이로 인해 내일 새벽에 열릴 프리 스케이팅에서 그녀의 합산점수가 다시 한 번 200점을 돌파하여 세계신기록을 세울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2010 밴쿠버 올림픽까지 얼마 남지않은 이 시점에서 김연아 선수는 금메달 후보 0순위임을 보여 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자만하지말고 부족한 부분을 더욱더 갈고 닦에 올림픽에서는 결점없는 완벽한 연기를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3. 한일야구 챔피언쉽

어제 오후1시에는 일본 나가사키에서 한국과 일본의 야구 챔피언 매치가 열렸습니다.
한국은 12년 만에 V10을 달성한 기아가, 일본은 7년 만에 우승한 요미우리였죠.
둘 다 각 국의 챔피언답게 전력 또한 최강이었죠.
특히 요미우리의 오가사라와 선수와 라미레즈 선수의 OR포는 가히 가공할만한 타선으로 경계의 대상이었습니다.
기선제압은 기아가 잡았습니다.
곤잘레스와 우쓰미를 상대로 3:0으로 앞서나갔습니다.
하지만, 요미우리는 쉽게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6회에 터진 오가사와라의 솔로포에 이어 7회에는 아베의 역전 3점홈런을 포함, 무려 7점을 뽑으며 경기는 8:3으로 뒤집어졌고, 양팀은 더 이상 추가실점없이 경기를 끝냈습니다.

기아는 계투진의 부진으로 인하여, 다 잡을 수 있던 경기를 놓치게 되어 아쉽게 되었습니다.
2010년부터는 대만개최로 다시 아시아리그가 부활된다는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부디 내년에는 한국의 챔피언팀이 나머지 아시어 팀을 누르고,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섰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osted by 影猫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그저 김연아닌 피겨스케이트의 여왕자리에 우뚝서버렷져 'ㅅ'..

  2. 김연아 선수... 정말이지 볼 때마다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네요.

  3. 김연아 선수는 움직이는 동선에서 정말 곡선미가 느껴져요!!
    야구는 아깝..(.......) 로페즈나 구톰슨 같은 용병부터 김상현 같은 선수들도 빠지니 투수팀인 기아로서는...

    • Favicon of https://kageneko.tistory.com BlogIcon 影猫 2009.11.16 12:52 신고  Addr Edit/Del

      김연아 선수는 표정연기도 정말 일품이죠.
      야구 쪽은 용병투수들과 김상현 선수 빠진 것도 있지만, 이용규 선수가 기초군사훈련때문에 우쓰미와의 재대결이 날아간 것도 아쉬었죠.

  4. A매치 27경기 연속 무패ㄷㄷ
    재밌는 경기들이 열였었네요 집에 티비도 없고 하니 일부러 안찾아봐서 대부분 못보지만요 ㅠ

  5. 김연아 대단하더군요..

  6. 요즘 '룬 오브 매직'이라는 온라인 게임에 빠져서 이런 소식이 있었는줄도 몰랐군요.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게임만 하고 있는 전 반성해야겠습니다. ㅜ.ㅜ

  7. 김연아는 이미 레전드

  8. 전 한일챔피언쉽보단 김태균 롯데간게 더 끌리더근여

    근데 로떼가 그래봤자 꼴데져..

    구단주도 같은데 왜 한국로떼는 우승을 못할꼬..

    일본로떼는 꼴데까진 아닌데 ㅠㅠ

    • Favicon of https://kageneko.tistory.com BlogIcon 影猫 2009.11.17 14:09 신고  Addr Edit/Del

      그래도 일본의 치바 롯데는 이승엽 선수가 있을때, 우승을 했었으니까요..
      한국의 롯데는 감독이 로이스터로 바뀌면서 많이 바뀌지 않았나요..;; 언젠가는 각성할 날이 올 것이라 생각됩니다.

  9. AFC에서 오랜만에 K리그팀도 우승 했지요 ㅎㅎ(포항 스틸러스)

  10. 3회: '어? 잘하네?'
    5회: '8안타 3득점...? 똥쭐의 폭풍 예감...'

    그리고 예언은 현실이 되었다.


影猫カンパニー :: 한국 스포츠 최신소식

지역로그

태그

''에 해당되는 글 건

''에 해당되는 댓글 건

방명록

공지사항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Posted by
TAG

트랙백 주소 ::

  1. Subject:

    Tracked from  삭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