影猫カンパニー :: 천체전사 선레드(天体戦士サンレッド, 2008)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거의 1년 만에 완결작 리뷰를 쓰는 것 같습니다.
사실, 리뷰를 쓸 작품들이 꽤 밀려있습니다만 귀차니즘으로 인하여 방치상태까지 이르게 된 것 같군요.
그럼 오랜만에 완결작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리뷰를 쓸 작품은 천체전사 선레드라는 작품입니다.
원작은 동명의 만화이며 제목을 보고 바로 알 수 있을 듯, 영웅물 애니입니다.(일단은...)
원래 모르고 그냥 지나칠 작품이었습니다만, 아는 형의 추천으로 몰아보기 신공을 발휘하여 끝까지 봤습니다.
현재 2기도 방영 중이며, 재생시간은 한편에 겨우 13분 뿐이라서 가벼운 마음으로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독은 '세토의 신부'을 맡았던 키시 세이지 감독이며, 그 이유로 세토의 신부에 출연했던 2명의 성우가 이 작품에서도 출연을 합니다.(키요코 역의 나베이 마키코 씨, 축처진 귀 역의 무라세 카츠키 씨)
이 작품의 특징으로는 개그맨들이 성우로 참여를 했다는 것입니다.

그럼 주요 등장 캐릭터에 대해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이름 : 선레드(본명 불명)
2. 성우 : 타카기 슌
3. 직업 : 영웅
4. 특이사항 : 일단 영웅이긴 하지만, 실상은 사회 부적응자에 백수. 여자친구인 카요코에게 얹혀 살고있는 중. 매일같이 빠찡코 가게를 다니며 대박을 노린다. 성격은 굉장히 다혈질이며 한국으로 치면 경상도 남자와 비슷하다. 의외로 바느질이 특기이다.


1. 이름 : 뱀프 장군
2. 성우 : 야마다 루이53세
3. 직업 : 프로샤임 간부 겸 카와사키 지부장
4. 특이사항 : 일단 겉보기에는 굉장히 강해보이지만, 선레드에게 도전할 때마다 매번 진다. 악의 조직이지만 굉장히 가정적이며, 주부적인 성격의 소유자. 분리수거를 잘하고, 주변에 폐를 끼칠까 조심하는 등 절대로 악의 조직다운 모습을 찾으려해도 찾을 수 없다. 무려 전용 앞치마까지 가지고 있을 정도. 성격은 꽤나 소심해, 한 번 삐치면 기분이 잘 풀리지 않는다.


1. 이름 : 전투원 1호, 2호
2. 성우 : 히구치 군(1호), 시미즈 사토시(2호)
3. 직업 : 프로샤임 전투원
4. 특이사항 : 머리에 1,2라는 숫자가 붙어있다. 본명은 불명이며, 현재의 전투원은 2대째인 듯 하다. 전투 시에는 '끼- 끼-'라고 밖에 하지 않지만, 평소에는 평범히 이야기한다.


 
1. 이름 : 아머 타이거
2. 성우 : 오노 아츠시
3. 직업 : 프로샤임 괴인
4. 특이사항 : 이름과 겉보기에도 그렇듯 호랑이 모습을 한 괴인이다. 아파트에서 자취생활을 하고 있으며, 정리를 하지 않고 사는 듯... 굉장히 강하지만, 선레드의 적수는 되지 못한다.


1. 이름 : 카멘맨 & 메달리오
2. 성우 : 시미즈 사토시(카멘맨) & 잇키(메달리오)
3. 직업 : 프로샤임 괴인
4. 특이사항 : 항상 이 두사람은 붙어 다니며, 티격태격 다툰다. 카멘맨은 겉모습으로도 알 수 있을 듯 이집트 출신이며, 4천년 이상 살아왔으며 앤트킬러가 그의 동생이다. 메달리오는 컵라면 매니아이며, 신제품이 나오면 항상 빠지지 않고 구입하여 먹는다.


1. 이름 : 우사코츠(가운데), 데빌 고양이(왼쪽), P짱 카이(오른쪽)
2. 성우 : 마미야 쿠루미(우사코츠), 잇키(데빌 고양이), 나베이 마키코(충전시, P짱 카이)
3. 직업 : 프로샤임 괴인
4. 특이사항 : 통칭 애니멀 솔져. 셋 모두 인형형 괴인이다. 아이들을 인질로 만들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그 때문에 아이를 다치지하게 않도록 만들어졌다고 한다. 선레드를 말살시키려는 의욕만큼은 프로샤임 카와사키 지부 내 최고이지만, 항상 실패로 돌아간다. 우사코츠의 무기는 오른손에서 나오는 갈퀴손톱, 데빌 고양이의 무기는 머리 위에서 나오는 뿔, P짱의 무기는 무려 핵무기와 파괴광선. 데빌 고양이는 인형주제에 당뇨와 비만에 걸려있어서 완전 중년 아저씨를 연상시킨다.


1. 이름 : 우치다 카요코
2. 성우 : 나베이 마키코
3. 직업 : 보험 외판원
4. 특이사항 : 선레드의 여자친구. 얹혀사는 선레드를 먹여주고 재워주고 있다. 집안일은 도와주지 않고, 돈도 벌지않는 선레드를 미워하지만 그 누구보다 그를 사랑하고 있다. 다만, 요리나 청소 등 집안일에는 서툰 듯...?! 남자친구가 정의의 사도이지만 어째서인지 악의 조직 간부인 뱀프와 친하게 지낸다.


1. 이름 : 헹겔 장군
2. 성우 : 시바타 히데카츠
3. 직업 : 프로샤임 서도쿄 지부 간부
4. 특이사항 : 뱀프 장군의 선배이며, 오른손에 끼고 있는 가위손이 트레이드 마크. IQ150의 지장이지만, 본인을 왕색마(弩スケベ)라고 공언한다. 냉철하고 명확한 판단력을 긍지로 삼고 있지만, 그것이 전투로 이어지지는 않는 것 같다.



이상으로 선레드의 주요 캐릭터 소개였습니다.

그럼 이어서 선레드의 줄거리로 이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작품의 무대는 카나가와 현에 위치한 카와사키 시.
그곳에는 세계정복을 꿈꾸는 악의 무리 프로샤임의 지부가 있었다.
뱀프 장군은 그 지부의 간부이며, 항상 카와사키에 거주하는 히어로 선레드에게 전투를 신청한다.
하지만, 매번 실패로 돌아가며 선레드에게 지고 나서는 정좌자세로 그의 잔소리를 듣는다.
전투를 신청한다고는 하지만 기습을 하는 것이 아니라 언제 몇 시쯤에 싸워주세요라는 식이다.
그리고, 뭔가 하는 일이 엉성하다.
아이를 납치를 하여 선레드에게 촬영한 비디오를 보내지만, 그 비디오는 한 번 녹화한 것에 덧입힌 것이고, 비디오 제작도 상당히 엉성하다. 납치당한 아이는 제집처럼 편하게 놀고 있으며, 게임까지 하고 있다.
한편, 정의의 편인 히어로는 백수인데다가 여자친구에게 붙어서 사는 사회 부적응자. 하물며, 성격까지 더러운 편이라 거의 뒷골목의 양아치 급이다.
이에 반해 악의 조직인 뱀프 장군은 가정적이며, 엄청 소극적인 성격이다.
이쯤되면 우리 항상 보고 왔던 상상해왔던 정의의 편과 악의 조직에 대한 상식이 산산히 부서져버린다.
과연 이 작품이 히어로물이라고 해도 좋을까하는 의문도 가진다.
 
본편의 중간중간에는 '고돔과 소도라, 가이마의 야망, 가라! 애니멀 솔져' 등의 짤막한 스토리도 포함되어져 있어 스토리의 재미성을 더해준다.
오프닝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선레드가 오토바이를 타고 가는 장면과 함께 그것을 중고상에 내놓는 씬이 있는데 그 가격이 후반부로 갈 수록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가격이 얼마까지 떨어지느냐 확인하는 것도 이 작품을 보는 묘미라고 할 수 있겠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3분 짜리 애니인데다가 내용자체에 별내용이 없는 관계로 왠지 리뷰도 막장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결론은 아마 킬링타임용 애니로는 적당할 것 같습니다.
히어로에 대한 편견을 깨시고 싶은 분에게는 강력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이상 이번 애니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影猫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처음 들어보는 애니메이션인데 현실을 풍자한 느낌이 드는군요.
    주인공 직업이 백수라서 더욱 그런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2. 기둥서방 영웅 ㄱ- 2기도 이번에 나왔다던데 한편한편 러닝타임은 짧군요.

  3. 이거 진짜 킹왕짱...(ㅋㅋㅋ)
    현실을 벗어났지만 어떻게 보면 너무 현실적이라서 너무 웃긴 작품이랄까요 ㅋㅋㅋ

    기말 끝나면 날잡아서 뒹굴면서 보고싶은 작품 No 1.

  4. 1기 조금보다 말았는데

    다시 봐볼까요;

  5. 아아... 예전에 보다 말았던 작품이군요 = ㅅ=;;

  6. 오 이작품 상당히 특이한 애니군요! 왠지 끌려요!!

  7. ㅎㅎㅎ 2010.02.04 03:35  Addr Edit/Del Reply

    레드랑 뱀프가 대결하는데
    그후 뱀프는 쫄고 레드는 연설하고....(괴인이 맞나ㅎ)
    겁많고 착하게 생긴 뱀프가 악역이라긴 보다
    양아치 행동하는 레드가 악역에 어울린다

  8. 그레이트발컨 2010.03.04 12:56  Addr Edit/Del Reply

    오프닝 엔딩보는 재미도 쏠쏠하지요 2기를 보고 있는 중인데 2기 오프닝 마지막부분에 썬슛(?)인가 썬레드 무기인 총이 충전중 장면이 나오는데, 충전량에 따라 다음 오프닝에서 중간쯤에 썬슛을 쏘면 그 위력이 차이가 나지요 충전 안한날은 완전 웃김..ㅋㅋ 그리고, 엔딩에서는 그날 썬레드와 싸운 괴인이 뱀프장군과 전투원1,2 하고 석양을 마주보고 걸어가는.. 그런데, 그냥 뱀프장군하고 전투원 1,2만 걸어가면서 시작하면 실제 카나가와현 가와사키시 시민들이 나오는..ㅋ. 현실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더 웃김.


影猫カンパニー :: 천체전사 선레드(天体戦士サンレッド, 2008)

지역로그

태그

''에 해당되는 글 건

''에 해당되는 댓글 건

방명록

공지사항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Posted by
TAG

트랙백 주소 ::

  1. Subject:

    Tracked from  삭제

댓글을 달아 주세요